top of page

세가지 선택...

룻기서를 읽어보면, 바른 선택의 중요성이 잘 강조되어 있습니다. 특히 1장에는 세 종류의 선택의 모형이 나옵니다. 이 선택의 유형들을 잘 살펴서 바른 길을 선택하고 그 길을 걸어 가시기를 기도합니다.


첫째, 나오미의 선택은 인간적인 선택이었습니다.


나오미는 육신적인 선택을 했습니다. 나오미가 며느리들의 육신의 행복을 생각한 것은 잘한 일입니다. 그러나 그 육신의 행복보다 훨씬 더 중요한 영혼의 행복에 대해서는 간과(看過)한 것입니다. 나오미의 선택은 하나님을 신뢰하므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그 영혼을 소유하는, 영혼의 행복을 도모하는 것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높은 질의 영적인 삶을 살아가지 못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삶의 현장에서 신앙적인 선택을 하는 것이 아니라, 적당히 인간적인 선택을 하기 때문입니다. 성경이 원하는 것이 아니라 육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기 때문에 그리스도인들이 허약함 가운데 처해 있는 것입니다.


둘째, 오르바의 선택은 실용적인 선택이었습니다.


오르바는 실리를 추구했습니다. 오르바는 시어머니를 잘 따라 나오다가 중간에 자신의 유익을 계산하고는 되돌아 갔습니다. 오르바는 이 선택으로 다시 그가 전에 믿던 신에게로 돌아갔습니다.


실용주의는 일에 대한 도덕적 정당성을 묻지 않습니다. 때때로 실용주의는 기독교의 최대의 적일 수가 있습니다. 이 실용주의는 사람을 자기 이익과 연관해서 접근하고 사귑니다. 이기주의입니다. 얼마나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실리를 추구한다는 이름하에 주님이 원치 않는 일을 담대히 해내는지 모릅니다.


셋째, 룻의 선택은 당위(當爲)에 의한 선택이었습니다.


룻은 실용주의적인 선택보다 당위(當爲)의 선택, 즉 도덕적 선택의 길을 취했습니다. '나에게 이익일 것인가, 불 이익일 것인가'보다도 '이것이 내가 마땅히 취해야 할 도리인가' 를 묻고 그것이 동기가 되어 결정한 것입니다.


룻은 신앙적(信仰的)인 선택을 했습니다. 16절을 보십시오.


"룻이 가로되 나로 어머니를 떠나며 어머니를 따르지 말고 돌아가라 강권하지 마옵소서 어머니께서 가시는 곳에 나도 가고 어머니께서 유숙하시는 곳에서 나도 유숙하겠나이다 어머니의 백성이 나의 백성이 되고 어머니의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되시리니"


룻은 자신의 선택이 창조주 하나님, 이 우주를 창조하시고 말씀으로 만물을 섭리하시는 참으로 살아계시는 유일한 그 하나님에 대한 선택임을 알고 있습니다. 이 하나님을 선택하기 위하여 룻은 자신의 선택이 어떠한 고난과 어려움을 가져다 준다고 할지라도 그 길을 선택한 것입니다.


룻은 의지적인 선택을 한 것입니다. 그의 선택은 한번 붙들면 절대로 놓지 않겠다 하는 의지적인 선택입니다.


CONCLUSION:

우리는 날마다 매 순간마다 선택합니다

그때마다 우리는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성령의 충만할 때 우리의 선택은 하나님의 영의 인도하심에 따라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Nyskc Movement

하나님을 예배하고 경배하는 것을 선택하신 여러분은 축복입니다

칭찬의 위력

저자 소개 제리 D. 트웬티어 - 저자는 사립, 공립하교 일반 직장 등에서 환경 훈련 경험을 20년이나 하였다. 또한 작가, 상담원,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텍사스 공과대학에서 교육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 40권 이상의 저 있으며 현재 주요...

온 가족이 드려야 하는 가정 예배

“가정예배는 복의 근원입니다” ? 제임스 W. 알렉산더(1804-1859) 청교도들은 가정을 작은 교회로, 아버지를 그 교회의 목사로 생각하였다. 따라서 자기 가족을 감독하며 목양하는 것은 아버지의 의무였다. 사실 오늘날처럼 그리스도인 가정에...

가정 예배론

가정예배와 영성형성 개인예배와 가정 예배를 교회에서 드리는 공동예배와 통합하는 한 유익한 길은 가정에서 드리는 예배를 공동예배의 구조를 따라 조직화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는 것은 그리스도교 신앙 안에서 자녀를 양육하는 일을 위해 특히...

bottom of page